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구를 경쟁자로 두지마라.

자기계발

by 궁우 2022. 7. 12. 20:58

본문

728x90
반응형
나를 라이벌이라 생각하는
친구는 옆에 두지마라.


예전에 유튜브에서 옆에 두면 안 되는 친구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본 적이 있다.

그때, ‘나를 라이벌이라고 생각하는 친구는 옆에
두지말라’라는 내용이 나왔다.

나는 고민을 하게 되었고, 의문을 가졌다.


친구와 라이벌이면 서로
발전하지 않을까?


이러한 의문을 가졌다.
하지만 내 의문을 단번에 해결해준 책을 찾았다.


미움받을용기


이 책에서 해답을 찾게 되었다.
책에서 말하길, “인간관계를 경쟁으로 보게 되면
타인의 행복을 ‘나의 패배’로 여기기 때문에
축복할 수 없다.” 라는 것 이다.

즉, 친구를 라이벌로 여기게되면 라이벌의 행복이
나의 슬픔 혹은 패배로 여길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 이다.

이처럼, 내 삶의 의문을 책으로부터 얻는게 나는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책을 이용해서
궁금증을 해결할 것 이고, 내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고싶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