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슈퍼리치들의 책읽기와 방법 4가지

자기계발

by 궁우 2022. 7. 26. 21:52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슈퍼리치들의 돈 버는 방법의 4가지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결론부터 말하면,
부자들의 돈 버는 방법은

책 읽기 ➡️ 실행력 ➡️ 꾸준함 ➡️ 피드백


순서로 계속 반복하고 회전한다.

첫째, 책 읽기

‘책 읽기’는 우리에게 지식, 지혜, 아이디어 등 똑똑해지고 강상력이 풍부해지는 수많은 장점을 준다.
예를 들어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 중 하나로,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 몰라서 질문을 못한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 뜻은 기초, 배경지식조차 없으면 해당분야에 대해서 모든 것을 모른다. 그게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상대 혹은 편하게 대면하기 어려운 윗 상사로부터 질문을 하라고 강요받게 된다면 얼어버리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자신이 궁금한 점이 생기는 것도 어느 정도의 기초와 배경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책 읽기는 기초, 배경지식을 쌓는데 매우 좋다.


둘째, 실행력

이전의 책 읽기를 통해, 머리에 수천 가지, 수만 가지의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그것을 실행하지 않는다면 결국 머릿속에서 잊히게 되고 제자리걸음이 된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써야지’라고 하더라도, 그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되뇌지 않으면 결국 까먹는다.
지금 당장. 책 읽기를 통해 생각한 아이디어를 실행해라.

셋째, 꾸준함

실행을 했다면, 꾸준해라. 전문가, 부자, 기술자 등 모든 성공한 슈퍼리치는 하루아침에 되는 게 아니다. 예를 들어서 축구에서 손흥민 선수처럼 슈퍼스타도 꾸준하게 자신을 갈고닦고, 피나는 노력과 좌절 끝에 세계적인 선수가 된 것이다.


넷째, 피드백

성공한 부자들이 말하길, 성공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엄청난 노력 끝내 그 자리에 올라섰다. 하지만 노력했다고 무조건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피드백에 있다. 자신이 큰맘 먹고 몇 년, 수십 년을 노력했음에도 성공하질 못했다면 그건 피드백을 통한 자기 성찰이 필요하다.
자신이 정말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노력했는지, 자신의 노력 중 대부분이 딴짓이 포함되었는지, 노력의 방법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등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방향을 재설정하고 맞추려 노력해야 한다.


결론

다시 한번 정리해보면 슈퍼리치들의 돈 버는 방법의 4가지는 책 읽기, 실행력, 꾸준함, 피드백의 4가지 순환을 통해 이뤄진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