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품주식•종목 찾는 방법, 유망한 종목 찾기 (주식초보 공부)

자기계발

by 궁우 2022. 8. 2. 20:39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명품주식•종목 찾고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야기할 내용은 총 세 가지이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그 회사의 수익구조를 파악해라.’, ‘회사의 미래 전망에 대해 좋은 점과 나쁜 점 둘 다 고민해보자.’, ‘주주총회 참석’이다.

첫째, 그 회사의 수익구조를 파악하고 조사하기이다. 회사가 돈을 버는 방법과 수익률 등을 해당 홈페이지만 들어가도 쉽게 파악하거나 생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즉, ‘메타 플랫폼’( 구 페이스북 )의 수익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메타는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두 가지 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 해당 어플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들이 프로페셔널계정으오 전환하여 자신의 게시글을 광고하려고 할 때!! 돈을 지불하고 수익을 창출한다. 또한 오큘러스 회사를 인수하여 ‘오큘러스 퀘스트’라는 제품도 판매하여 수익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더 많은 수익창출 방법이 있겠지만 예시로 여기까지만 들겠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모든 수익구조를 알 필요까지는 없다.

둘째, 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좋은 점과 나쁜 점 둘 다 조사하기이다. 예를 들어 국내 기업 중에서 ‘이마트’를 두고 스스로 생각해보자. 미래지향적으로 좋은 것은 식료품, 생필품 등은 미래에도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수요가 끊이질 않는다. 또한 이마트는 의류, 화장품, 스포츠 용품 등 다양한 분야를 입점시킴으로써 넓은 스펙트럼을 갖고 있다. 반대로 나쁜 점은, 아무래도 미래발전성이 좋고 미래지향적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대부분 사람들은 전기차, 바이오, 우주산업 등의 기술을 생각해내는 것처럼 미래발전성이 큰 기업과 산업은 아니라고 판단된다.

셋째, 주주총회 참석이다. 결국 기업이 발전하고 성장하는 것은 그 기업의 CEO, 이사회, 직원들의 역량에 따라 결정된다. 따라서, 주주총회를 참석하여 재무제표에서는 알 수 없는 것들을 판단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CEO의 인상, 말투, 행동, 생각하는 관점 등이 있고 직원들의 복지상태, 근무여건, 사무실 분위기 등 이렇게 사소한 모든 것들도 그 회사의 미래 전망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여기까지가 유망하고 명품 주식•종목을 찾는 방법이다.

정리를 해보면,
첫째, 회사 수익 얻는 법 알아보기
둘째, 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양방향적으로 생각하기
셋째, 주주총회 참석하기
이상으로 유망하고 미래발전적인 명품 주식•종목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마치겠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