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짧고 좋은 글귀•명언, 짧은 명언, 힘내는 글귀, 동기부여 글귀 모음

자기계발

by 궁우 2022. 9. 28. 21:1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기부여, 짧고 좋은 글귀와 힘이 나는 글귀•명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도 함께 힘내 봐요.

동기부여 글귀
-마르셀 아이히라니츠키-
“돈 만으로는 행복을 만들 수 없다. 하지만 지하철에서 우는 것 보다는 택시에서 우는 게 낫다.”


돈은 우리에게 모든 행복을 충족시켜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다면 더욱 사람을 비참하게 만들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나답게 살 수 있도록 돈을 저축하고 모아야겠어요


-보도 섀퍼-
“포기를 고민하는 것은 당신에게 ‘상처’를 주고, 버티기를 궁리하는 것은 당신에게 ‘답’을 줄 것이다.”


포기는 결국 남는 게 없고, 자존감을 떨어뜨리게 될 것이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버틴다면 끝내 방법을 찾아내는 성취감을 얻을 것이다.

-보도 섀퍼-
“한 두 번의 시도로, 한 두 번의 평가로
자신의 재능을 폄하하지 마라”


창업을 하여, 열의 아홉은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 그건 당신의 재능이 부족해서라고 생각하나요? 아니에요. 처음이라서, 정보가 부족해서, 경험이 적은 이유도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공부를 많이 해야 하고 낮은 금액으로 여러 번의 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윌리엄 쿠퍼-
“모든 길은 반드시 하나의 종착지로
도착한다. 즉, 하던 일을 끝까지 못해서
성공을 못한 것이다.”


위에 있던 글귀와 같은 맥락으로 하던 일을 포기하지 않고 버틴다면, 성공은 올 것입니다.



인간관계 글귀

-도리스 메르틴-
“칭찬은 향수와 같다. 향을 내되 코를 찔러서는 안된다. 감탄과 인정은 섬세한
감각이 필요하다.”


칭찬은 향수처럼 은은하고 어렴풋하면 듣기 좋고, 기분을 좋게 해 준다. 하지만 그게 과해진다면, 상대에게 불편함을 주게 된다.


-데일카네기-
“공격하는 적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아첨하는 친구들을 두려워하라.”


공격하는 적은 내가 그 상대방이 적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대응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아첨하는 친구는 친구라고 생각하여 안심하고 긴장을 놓게 된다.



앞으로도 더 많은 글귀와 명언들을 가져올 테니 잘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