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회복탄력성 키우기> 회복탄력성 뜻, 긍정적마인드, 성장하는법

자기계발

by 궁우 2022. 8. 20. 20: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수 많은 기업들과 공무원 등 대부분의 직업군에서 <회복탄력성>에 대해 많은 관심과 높은 장점으로 손 꼽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회복탄력성의 뜻, 키우는방법, 성장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회복탄력성은?

회복탄력성은 쉽게 말하면 시련이나 고난에 직면했을 때, 이를 이겨내는 힘을 말하고 심리학에서는 자신에게 닥치는 온갖 역경과 어려움을 오히려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 힘이라고 정의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회복탄력성은 훈련을 통해 키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넘어졌으면 다시 일어나서 숨을 크게 쉬거 계속 가던 길을 가면된다.”

이처럼 자신의 실패 혹은 고난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오히려 어려운 상황에 놓일 때마다 우리는 실패를 이겨낼 수 있는, 극복할 수 있다는 긍정적 마인드를 가져서 회복탄력성을 성장시켜야합니다.
저의 좌우명을 통해 여러분들도 함께 회복탄력성을 키울 수 있는 긍정적 마인드를 길러봐요

좌우명
세상 대부분의 성공은 어제까지 ‘실패’라고 불렸던 것들이다. 어제까지 ‘평범하고 사소한 것’으로 취급받던 것이다.

보도섀퍼 - 멘탈의 연금술 중

저의 좌우명은 실패를 두려워하지않고, 지금의 실패들이 쌓이고 쌓여서 내일의 성공을 만들 기회가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무슨 일이 벌어지든 다 잘될 거라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
코를 박고 넘어지면 창피하겠지만,
죽지는 않는다.


누군가의 앞에 나서는 일이나 대중들 앞에서 발표를 하는 일 등에 대해 꺼려하거나 조심해하는 것은 창피와 부담감으로부터는 피할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이 성장한다는 기회를 인식하고 무릅쓰며 성장할 기회를 빼앗기면 안된다.



결론적으로 회복탄력성을 훈련하기 위해서는, 어려운 상황을 통해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하고 먼저, 일부로 어려운 상황과 힘든 상황에 자신을 내던져서 회복탄력성을 성장시킬 기회를 사수하라.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